본문 바로가기

라니's 정보/ 휘트니스 정보

아파트에 피트니스는 물론, 수영장과 골프장까지… 新 커뮤니티시설 트랜드

아파트에 피트니스는 물론, 수영장과 골프장까지… 新 커뮤니티시설 트랜드
2011년 05월 23일 (월) 온라인뉴스팀. .

- 진주 '엠코타운 더 프라하', 진주 최초의 수영장과 호텔급 커뮤니티 시설
- 이국적 외관 디자인에 넓고 쾌적한 친환경 아파트


▶ 수영장, 골프장 등 1,400여평의 커뮤니티 시설 갖춘 아파트, 진주에 들어서

최근 들어 ‘삶의 질’을 강조하는 트렌드 변화에 따라 기존에 주택시장을 평가하던 입지와 교통, 브랜드, 주변 개발계획 외에 아파트 커뮤니티 시설을 눈여겨보는 수요자들이 많아졌다. 피트니스센터를 비롯해 골프연습장이나 수영장, 스카이라운지 등 다양한 커뮤니티시설을 조성한 단지가 수요자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으며, 그중에서 주민들로부터 가장 인기를 끄는 것은 수영장이다. 시민들에게 수영장은 체력증진 뿐 아니라 편하고 쾌적한 물놀이를 즐길 수 있어 많은 인기를 얻고 있으며, 수영장 있는 아파트단지는 지역의 대표단지로 평가 받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경남 진주에도 수영장을 비롯, 골프장과 피트니스센터 등 호텔급 커뮤니티 시설을 보유한 아파트가 공급될 예정이다.
현대엠코가 경남 진주시에 분양하는 ‘엠코타운 더 프라하’는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서부 경남의 고도 진주에 처음으로 수영장을 갖춘 아파트를 공급함으로써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먼저 진주 최고의 주거지역인 평거지구에 들어서며, 단지를 남강변으로 배치하여 남강 조망권을 최대로 확보하였고, 최고 수준의 커뮤니티 시설을 조성함으로써 진주시를 대표하는 랜드마크 단지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 <그림> 진주 평거4지구 ‘엠코타운 더 프라하’ 항공조감도

이달 27일 모델하우스를 열고 분양에 들어갈 ‘엠코타운 더 프라하’는 지하 2~지상 36층 25개동에 총 1,813가구이며, 평형은 66~203㎡ 규모 12개 타입으로 구성되었다.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 규모만 1,400여평에 달하며, 25m길이 3레인 규모 수영장과 피트니스 시설, 골프연습장 등 다채로운 시설을 갖추게 된다.


▶ 1만7,000평에 달하는 조경면적과 조망, 유럽형 디자인 등 웰빙아파트로도 주목

‘엠코타운 더 프라하’는 최대 100M에 달하는 동간거리와 단지 내ㆍ외로 1만7,000평에 달하는 넓은 조경면적 등 쾌적한 웰빙아파트로도 주목받고 있다.

이 아파트는 지상 주차장을 최소화하여 그 안에 8,200여 평 규모의 중앙광장 '센트럴 스퀘어'를 조성했다. 여기에 단지 앞에 조성되는 8,700여 평의 근린공원을 합하면 총 17,000평에 달하는 녹지를 누릴 수 있게 된다.
단지 중앙에는 축구장 4.2배 크기(8,200여 평)의 중앙광장 ‘센트럴 스퀘어’가 들어서고, 커뮤니티 시설도 진주지역 최대 규모인 약 1,400여평 규모로 지어진다. 동간거리는 최대 100m에 달해 쾌적함과 일조, 통풍, 사생활침해방지에 뛰어나며, 넓고 쾌적하게 조성된다.

조망 또한 뛰어나다. 단지 내ㆍ외의 공원은 물론, 남강변에 위치해 전 가구가 남강 조망권을 보유했으며, 일부 가구에서는 인근 진양호 조망도 가능하다. 남강 건너로 보이는 망경산(망진산) 등 단지 안팎으로 블루조망과 그린조망이 잘 어우러져 있고, 단지 앞에는 오목내유원지가 있어 입주민들은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게 된다.
특히, 모델하우스 오픈식에는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초고층의 조망을 미리 체험할 수 있는 헬기탑승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 진주 최초의 엠코타운, 1,813가구 대단지로, 입지도 탁월해

‘엠코타운 더 프라하’는 지하 2층, 지상 36층 25개동 규모 전용면적 66〜203㎡형 총 1,813가구로 구성되며, 진주 서부권 개발의 핵심지역이면서 최고의 선호도를 보이는 평거, 신안권에 위치해 있다. 또한, E마트, GS마트, 홈플러스(예정) 등 편의시설 이용이 편리한데다 진주 지역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엠코타운’으로, 규모면에서도 현대엠코의 단일공급 사상 최대 규모다.

특히, 국토해양부가 지난 13일, 한국토지주택공사(LH)의 진주시 일괄이전을 발표함에 따라 주택수요가 크게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며, 남해고속도로 조기개통 및 GS칼텍스 진주공장 건설 등 개발호재가 이어지고 있어 수요자들의 관심이 매우 큰 편이다.

평거4지구 도시개발사업은 경남 진주 평거동 일원 약 480,000㎡의 부지에 약 3,000가구 규모의 아파트를 조성하는 초대형 프로젝트로, 토지 소유자들이 조합을 설립해 환지 방식으로 추진하는 진주 최대의 민간 도시개발사업이며, ‘엠코타운 더 프라하’가 들어서는 평거4지구 2블록은 약 88,800㎡(26,900평) 규모로 조성된다.

   
※ <표> 진주 평거4지구 ‘엠코타운 더 프라하’ 개요

‘엠코타운 더 프라하’는 5월 말 견본주택을 열고 6월 초부터는 청약 접수에 들어갈 계획이다. 1,813가구 모두 일반에 공급되며, 입주는 2014년 4월 예정이다.
한편, 현대엠코는 올해 진주 평거4지구를 비롯한 충남 당진 현대제철직장주택조합 사업 등을 통해 모두 3,400여 가구의 아파트를 공급할 계획이다.

※ 문의 : 055-742-0002

<위 내용은 건설타임즈의 편집 방향과 무관하며, 해당업체에서 제공한 보도자료입니다.>